광주광역시사회복지사협회

본문 바로가기

광주광역시사회복지사협회

광주광역시사회복지사협회

  • HOME
  • 광주광역시사회복지사협회

광주광역시사회복지사협회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광주광역시사회복지사협회(이하"협회"이라 함)이 회원(후원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과 당사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회원’은 협회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협회의 정관에 명시된 목적과 협회 사업취지에 찬성, 동의하고 회원가입 및 후원 절차를 마친 개인 및 협회 단체를 말합니다
  • 2. '서비스’란 협회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온/오프라인 제공서비스(후원, 사업 및 관련 온/오프라인 행사 안내, 온라인 시스템, 기부영수증 등 각종 증빙 발행 등)를 말합니다.

제3조 [회원가입]

대한민국 국민과 외국인 등 모든 개인과 협회/단체는 협회이 정한 회원가입절차에 따라 개인정보 및 후원금입출금 정보를 제공하고, 반대급부 없이 협회의 목적과 공공의 사회적 이익을 위해 자발적으로 후원금품을 출연함으로써 후원회원으로 가입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회원약관의 효력 및 변경]

  • 1. 이 약관은 온라인, 서면 신청서, 전화 등을 통해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약관에 동의해 협회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의사를 밝힌 회원에게 효력이 발생됩니다.
  • 2. 합리적 사유가 발생 할 경우 재단은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 . 변경할 수 있으며, 개정. 변경된 약관은 적용일 전 7일간 온라인 상의 공지나 전자 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되고 적용 일에 효력이 발생됩니다. 협회의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7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이후에도 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5조 [광주광역시사회복지사협회의 권리와 의무]

광주광역시사회복지사협회은 회원에 대해 다음과 같은 권리와 의무를 가집니다.

  • 1. 협회는 후원금 내역을 협회 웹사이트와 사업보고서를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함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 2. 협회는 회원과 관련된 사업에 대해 정보제공과 더불어 행사 등에 참여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 3. 협회는 회원에게 관련 법규에 따라 기부금에 대한 영수증을 발행합니다.
  • 4. 협회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리와 관련한 회원의 의견에 대하여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여야 합니다.
  • 5. 협회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제6조 [회원의 권리와 의무]

  • 1. 회원은 협회이 수행하는 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2. 회원은 후원하고자 하는 후원금과 그 사용 내용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 3. 회원은 협회이 제공하는 후원 및 관련 행사 등 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4. 회원은 협회 고유목적사업 수행을 위해 전문성 제공 등 서비스를 통해 후원할 수 있습니다.
  • 5. 회원은 협회이 제공하는 다양한 결제 시스템(CMS,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직접자동이체 등)을 통해 후원할 수 있습니다.
  • 6.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진정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 7. 회원은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우리 기관이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우리 기관이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우리 기관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우리 기관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8. 회원은 후원중단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후원금 결제일로부터 10일 전에 후원중단을 신청하셔야 당월에 출금되지 않습니다.
  • 9.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협회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제7조 [게시물의 저작권 및 게시 제한 ]

  • 1. 협회이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사단에 귀속합니다.
  • 2. 회원은 자신이 게시한 게시물을, 협회이 제휴한 제3자에 의해 운영되는 유무선 온라인미디어(포털사이트, 유관사이트, 무선서비스 등 각종 웹 및 모바일 기반 온라인 매체)에 복제, 전송, 전시, 배포 형태로 제공하는 것에 동의 합니다.
  • 3.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협회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협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및 댓글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게시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 – 협회 또는 다른 회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한다고 판단하는 경우
    • –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협회의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 – 협회에서 규정한 게시물 및 댓글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및 댓글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8조 [개인정보처리]

  • 1. 협회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며, 그 내용을 협회웹사이트의 메인화면과 개인정보취급방침'이란 이름으로 공지합니다.
  • 2.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언급하고 있는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①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 ②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 ③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④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 ⑤ 개인정보의 제공
    • ⑥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 ⑦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⑧ 지원사업 심사 및 지원과 관련하여 위탁하는 경우
    • ⑨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
    • ⑩ 기타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그 밖의 사항

제9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 1. 협회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를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2. 서비스는 협회의 사정으로 인해 회원의 회원가입기간 중 일부 내용이 변경 또는 중단될 수 있습니다.
  • 3. 협회는 서비스의 중단 등 중대한 변화가 있을 경우 회원에게 그 사실을 고지합니다.

제10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 1. 회원은 “협회”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협회”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 2. 당 사이트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중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 “협회”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협회”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 다른 사람의 “협회”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 “협회”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 “협회”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협회”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 “협회”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 3. 회원 탈퇴의 경우 신청과 동시에 자동으로 탈퇴 처리되며, 키(Key)값으로 사용되는 회원 아이디 정보를 제외한 모든 회원 정보는 삭제됩니다.

제12조 [분쟁의 해결 및 관할법원]

  • 1. 본 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합니다.
  • 2. 협회의 귀책사유가 명백히 인정되는 경우, 회원은 협회을 상대로 소송 등을 제기하기 전에 우선 협회에 이를 알려 회사가 별도로 운영하는 콜센터 등을 통해 원만히 분쟁을 해결하도록 합니다.
  • 3.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협회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2019년 10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